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BPA Free"라는 문구가 "이 제품에는 환경호르몬이 전혀 들어있지 않음"을 보증하지 않습니다.

자유게시판

by 앵커링 마스터 2022. 10. 21. 21:26

본문

반응형

 

 

BPA Free"라는 문구가 "이 제품에는 환경호르몬이 전혀 들어있지 않음"을 보증하지 않습니다. 또한 "환경호르몬 없음"이라는 문구 역시 "발암물질/발암의심물질 없음"을 보증하지 않습니다. 저는 이 글을 작성하면서 BPA등의 몇몇 이행우려 물질을 포함하지 않은 재료를 '안전한' 플라스틱으로 분류하였으나, 이 '안전한' 플라스틱 중에 미처 생각지 않았던 내분비계장애물질이나 발암물질 또는 발암의심물질을 포함한 재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 (개인적으로는, 이 글에서 '안전한' 플라스틱으로 분류한 것으로 만든 제품과 SAN, PC로 만든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)

 

 


 

 

 비교적 '안전한' 플라스틱 재질 몇 가지를 늘어놓으면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 - PCT (트라이탄, 폴리시클로헥산디메틸렌 테레프탈레이트) <식약처><코메디>

 - PE (폴리에틸렌) <코메디>

 - PES (폴리에테르설폰) <식약처>

 - PET (페트,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) <코메디>

 - PP (폴리프로필렌) <식약처><코메디>

 

 

플라스틱 내분비계장애물질의 주 원인은 가소제입니다. 플라스틱 소재가 너무 딱딱하면 가공하기도 힘들고, 기껏 제품을 만들어도 탄력이 없어 깨지기 쉽습니다. 이럴 때 플라스틱을 낭창낭창하게 만들어주는 게 가소제입니다. 가소제 중 특히 문제시되는 것이 BPA(비스페놀 A), DEHP, PBDE 정도입니다.

 

따라서 위의 성분이 포함되면 내분비계장애물질 때문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플라스틱, 위의 성분이 포함되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안전한 플라스틱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출처: https://digestiblecoffee.tistory.com/72 [소화 잘 되는 커피:티스토리]

 

 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